LoGiRL에서 방송되는 생방송 프로그램 '아케사카 사토미의 시집가기!'에 어제 게스트는 오랜만에 니시 아스카가 찾아왔습니다.


양초 제작 선생님이 함께 출연해 양초를 제작하고 '메르카리'라는 일본 인기 벼룩시장 앱에 등록해 판매하는 과정까지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둘이서 만든 제품은 향초류랑 양초태블릿으로, 만드는 것에만 방송 시간 대부분을 써버려서 마지막에 서둘러 메르카리 앱을 이용해 상품 등록을 하려는데... 방송사고!!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었습니다.


결국 방송 중에서 상품을 등록하지 못하고 방송 종료가 되었고, 곧바로 방송 트위터 공지로 '이후 방송에서 판매에 대해 공지한다'라며 생방송 링크를 첨부해 올려서 서버 접속 원활해지면 다시 방송 재개할 생각이었던 모양인데, 아쉽게도 서버 점검이 길어져서 방송 중에서 판매 등록을 하지 못하고 트위터에서 알리는 것으로 공지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30분이 지나서야 서버 접속이 원활해지고 방송 중에 제작한 양초 판매가 시작되었는데 상품이 등록된 즉시 팔려서 대부분의 유저들은 상품을 터치해보지도 못하고 판매 종료가 되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서버 다운 문제의 원인이 공지되지 않았지만, 서버가 다운된 시간이 타이밍 좋게 상품 판매 등록을 하기 직전이란 것과 상품을 올리자마자 1초만에 팔려나간 것을 보면 원인 제공은 역시 문제의 시집가기 양초를 사려고 성우 팬들이 과도하게 몰린 탓인 것 같습니다. 성우가 방송 중에서 정성을 들여서 직접 만든 양초와 싸인을 저렴하게 판다는데 갖고 싶지 않은 팬이 있을 리가 없고, 그 결과 서버 폭주로 이어진 것이죠.


아케사카 사토미와 니시 아스카는 초특급 인기 성우는 아니지만 제법 업계 상위권의 집객력을 보유한 인기 성우들이라 이런 일도 벌어지네요.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