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시작된 시로프로 신규 이벤트 '전란에 휩싸인 긴타이 교' 한창 진행중입니다.


일단 이미 제 캐릭터 스펙이 제법 높아진 상태라 90어려움 클리어는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는데, 공략 가능 최저한도 구성을 짜면서 다시 진행해보니 여간 쉽지가 않더군요.


첫 번째 영상은 제가 가진 보유 캐릭터 중에서 창고 방어 / 캐릭터 대파 없이 클리어 가능한 최저 수준 편성으로 공략한 영상. 최저인데 7성이 둘이나 되는 이유는 달리 키워둔 캐릭터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영상에서 핵심 캐릭터는 좌측 길목을 틀어막은 방패 캐릭터와[각주:1] 우측의 원거리 커버가 가능한 고레벨 창 캐릭터입니다. 솔직히 노이슈반슈타인과 히코네는 좀 사기 스펙이라 없는 사람들에겐 전혀 도움 안 되는 영상이나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노이슈반슈타인은 다른 방패로 대체가 가능할 것 같긴 한데 히코네는 대체 캐릭터가 같은 7성급에서 찾아야 하죠.


이번 맵은 적들이 맵 중앙 창고 길따라서 들쑤시고 다녀서 빨리 처리하거나 이동을 차단하지 않으면 창고가 죄다 박살납니다. 그래서 다른 맵보다 원거리의 역할이 중요하고, 그렇다고 근접이 비중이 작은 것도 아니라서 중요 지점을 확실히 지키지 않으면 역시 창고가 위험한 골치아픈 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래 영상은 히코네를 빼고 시카노로 대체했는데 가볍게 뚫려 버리고 창고 하나 부숴지고 둘이나 대파되버린 영상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키워둔 캐릭터가 워낙 없어서(쓰던 캐릭터만 쓰니) 어디가 약점이고 어떤 배치 변경을 하면 좋을지 생각은 하는데 교체 카드가 없으니 영 쉽지가 않습니다.




캐릭터들 렙업시키면서 95어려움에 대비해둬야 겠네요.



추가>


7성 캐릭터를 전부 빼고 5~6성 구성으로 진행. 맘같아선 더 낮은 레어 등급 캐릭터로 하고 싶지만 레벨이 맞는 캐릭터가 없습니다.






  1. 다시 해보니 딱히 방패 없어도 길따라 원거리를 쭉 늘어 세우니 공략 가능. [본문으로]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