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대 컬렉션으로 유명한 DMM GAMES에서 신작 게임 社にほへと(야시로니호헤토)를 지난 3월 사전등록 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함대 컬렉션과 천년전쟁 아이기스의 뒤를 이은 후속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오시로 프로젝트의 후속작이란 느낌인 게임입니다. 함대 컬렉션은 함선, 오시로 프로젝트는 성을 캐릭터 의인화를 한 게임인데, 이 게임은 일본 각지에 존재하는 수많은 신사들을 의인화한 게임이죠.


사전등록 개시 후 순조롭게 등록자수가 올라가고 트위터 팔로워도 쭉쭉 늘어서 사전등록 이벤트 보상도 최고등급까지 지급 확정된 상태였는데, 5월 12일 '버그의 원인 조사와 해결에 시간이 필요하다'는 트위터 공지가 올라오고 사전등록 시스템이 점검에 돌입합니다. 사전등록인데 점검이란 것은 흔치 않은 일인데, 이 게임은 수 차례나 이미 사전등록 시스템 점검을 해왔기 때문에 예비 유저들은 그러려니 하고 지켜봤습니다.


여럽잖게 달성한 사전등록 캠페인



그런데 이번 긴급 점검은 평소와는 달리 시간이 무척 오래 걸렸고,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고, 열흘, 보름이 지나 한 달이나 점검이 지속된겁니다. 대체 사전등록 시스템에 얼마나 큰 문제가 생겼길래 이렇게 점검을 오래 하는 건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죠.


유력한 원인은 사전등록 데이터를 날려먹었다는 건데, 문제가 그것뿐이라면 차라리 다행이겠다 싶은 것이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려져 있던 공식 PV 영상이 내려갔다는 겁니다. 공식 선전이 사라진 건 보통 일이 아닙니다. 과연 제작 현장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걸까요?


이미 다양한 캐릭터가 구현되고 성우 녹음까지 완료된 상태인데...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