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번역판 제목 '이 게임 폐인이 사는 법'은 제가 2년 전 블로그에 맘에 드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던 작품인데 설마 애니화가 될 줄을 상상도 못했습니다. 작품성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이 작품의 애니화가 되기 힘들었던 이유는 2년 째 연재 중단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편집부에서 말하기를 작가의 건강 문제로 휴식중이라고 하는데, 그게 벌써 2년째 이어지고 있는 겁니다. 자세한 근황 이야기가 없어서 작가의 실제 컨디션이 어떤 상태인지는 모르지만, 초기부터 작가 후기를 쭉 봐 온 팬 입장에서 볼 땐 작가의 육체적인 컨디션 문제도 있을 지 모르겠지만, 정신적으로도 만화를 그리는 것이 힘든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추측을 해보게 됩니다.


그런 작가의 작품이 설마했던 애니메이션화라니...





작품 분량 자체는 충분히 애니메이션 1쿨 분량은 넘지만, 인물 관계는 잔뜩 꼬아놓고 전혀 풀지 않은 상태로 연재 중단 상태라서 원작 그대로 애니화가 된다면 어중간한 시점에서 중단될 것 같아 뒷맛이 썩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예전 제 추천글에서도 적었다시피 이 작품은 게임 마비노기에서 많은 설정을 가져온 마비노기풍 작품이라 그 시절 게임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20-40 세대들에겐 재밌는 작품이 될겁니다. 요즘 워낙 게임 소설, 게임 만화가 널려 있어서 이 작품도 그런 흔한 작품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어 감상 우선순위에서 뒤로 밀어 버리는 분들이 계시다면 편견을 버리고 접해보시길. (단, 등장 인물들이 이미 연령이 있는 사회인들이거나 예비 사회인들이기 때문에 10대 여러분들에겐 공감하기 힘든 부분이 많은 작품입니다.)


공식 사이트: http://netoju.com/close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