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에서 개발되어 서비스 중인 마녀병기(魔女兵器)란 게임이 있다는 걸 일본 웹사이트에서 알게 되어 플레이해보았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언어는 중국어 하나뿐이지만 일본 진출 준비중이란 사실을 일본 성우(쿠기미야 리에)가 투입된 공식 PV와 실제 게임 내 적용되어 있는 일부 캐릭터들의 일본 성우 보이스를 통해 알 수 있고, 최근 중국산 미소녀 모바일 게임이 국내에 많이 들어오고 있는 추세라 한국어판 발매에도 기대를 걸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녀병기 PV



이 게임의 줄거리를 요약하면, 남자였던 주인공이 어느 연구소에서 발생한 사건 직후 여자가 되고, 마녀병기(마녀들)의 힘을 이용해 전투하며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내용입니다. 남자가 여자가 된다는 TS(성별전환) 요소는 이런 스마트폰 미소녀 게임 장르에서는 매우 드문데, 다른 캐릭터도 아니고 주인공이 그러한 설정을 가지고 나온다는 것이 정말 특이하네요.


마녀들이 무기(마녀병기)가 되고 주인공이 그 무기를 사용해 전투한다는 설정인데 이것 역시 개성적인 부분입니다. 편성창에서 선택하는 캐릭터들이 실제 전투에서 동료로 나오거나 플레이어 캐릭터인 것이 아니라 주인공이 들 수 있는 무기들이고, 실제로 전투에서는 주인공만 참여하게 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컷인과 스킬 이펙트의 형태로 마녀 캐릭터들이 등장)


다양한 로딩 화면들 (1)




프롤로그는 단순히 고정 일러스트와 텍스트로만 스토리가 진행되는 대다수의 게임들과 달리 장면장면 짧은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어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주는 부분에서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만 본편 스토리 진행하면서 이러한 연출이 계속해서 많이 쓰일지, 아니면 초반에만 공을 들여 만들어 놓은 것인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너무나 많은 게임들이 시작 부분에만 잔뜩 힘을 쏟고 점차 진행되는 스토리의 연출은 어설프게 처리하는 사례가 많아서 이 게임도 어떻게 될지 아직은 모릅니다.


스토리 진행 스크린샷



2-3 스토리 진행 녹화 (+ 후반 짧은 뽑기장면)




전투 방식은 화면 아무데나 터치해 이동하고 싶은 방향으로 쭉 밀고, 원하는 적 방향으로 향하거나 적을 선택하면 타겟이 맞춰집니다. 공격은 자동 방식과 수동 방식으로 나뉘는데, 설정하기에 따라 자동은 타격을 위해 연타를 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타겟을 향해 알아서 타격 입력을 해줍니다. 수동 방식은 공격 버튼을 연타하면서 직접 공격하는 방식이라 손이 바쁩니다. 스킬 사용 판단은 자동이라도 직접 해줘야 하고, 타겟 변경 등 할 일이 있어서 자동 방식도 마냥 켜놓고 딴짓할 정도는 아닙니다.


무기를 계속 사용하면 게이지를 소모하는 방식이라 전투 도중에 우측 하단에 있는 캐릭터(마녀병기)들을 선택해 교체해야 하며, 적을 공격하여 스킬 게이지를 채우면 마녀 캐릭터를 위로 밀어 올려서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직관적이어서 금방 익숙해질 수 있는 방식입니다. 설명된 것을 읽는 것보단 아래 녹화한 영상을 보시면 어떻게 전투가 진행되는지 쉽게 감이 오실 겁니다.


초반 전투 진행 녹화




기타 게임 진행 방식은 다른 스마트폰 게임들과 비슷합니다. 무기를 강화하거나 캐릭터를 레벨 업 시키고, 전투를 통해 모은 재료로 한계돌파를 하고, 뽑기를 돌리고... 저는 언어적 한계 때문에 몇몇 기능을 익히는 데 시간이 걸렸는데 결국은 외관과 진행 방법에 약간 차이가 있을 뿐 들어있는 기능들은 다른 게임들과 별반 다를 바 없어 어려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뽑기 화면 / 10뽑 결과


업적 화면 / 한계돌파 화면




총평을 해보면, 전체적인 첫인상은 무척 좋습니다. 캐릭터를 수집하려면 다소 많은 과금이 필요할 것 같아 그 점이 걸리기는 하지만 나머지는 흠잡을 요소가 썩 보이지 않습니다. 스토리 연출도 좋고, 전투 시간도 짧아 속도감 있게 빠르고, 과도한 잡템 노다가 시간을 요구하지도 않고,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훌륭합니다.


물론 저는 아직 초반 단계만 진행한 입장이라 후반부는 과도한 노가다와 지루한 전투로 게임이 늘어지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뉴비 입장에서의 '첫인상' 감상임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다양한 로딩 화면들 (2)




타이완판 마녀병기 설치 및 로그인 방법은 별도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포로롱 2019.01.28 14: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뷰 감사합니다, 덕분에 CBT 재밌게 하고왔습니다. 정식출시일이 기다려지네요.

    • BlogIcon 빈둥거리는 포이카 2019.01.28 2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최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에 cbt가 진행되었고 조만간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죠.

      이 게임은 뒤로 갈수록 다소 지루해지는 단점이 있는데 한국과 일본에서는 얼마나 흥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