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게임 제작사 팔콤에서 2019년 신작으로 '프로젝트 녹스'를 발표하고 카운트다운 사이트를 만들어 공개했는데, 12월 19일 오후 3시 카운트가 0을 가리킴과 동시에 이스9 페이지로 연결되며 이스9 출시를 확실시했습니다.


(사실 뒤로는 이미 주주총회를 통해 공개가 되었고, 이를 sns를 통해 소문낸 사람들도 있어서 이미 알 사람들은 알고 있는 상태였지만...)


저도 오후 3시 실시간으로 프로젝트 녹스와 이스9 사이트를 접속하고 있었으나 워낙 접속자가 몰려서 메인 페이지를 보기가 힘들었을 정도였습니다. 그만큼 팔콤의 신작에 많은 팬들이 관심을 보인 것이죠.


일부 팬들 사이에서는 조금 속은 느낌이 들지 않는 것도 아닌 것이, 영웅전설이나 이스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게임 시리즈가 발표되는 것 아닌가 하는 기대를 가지고 있던 사람들도 많았는데 '누구나 예상 가능했던 이스의 후속작'이 프로젝트 녹스의 정체로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그냥 처음부터 이스 시리즈라고 발표를 하지 뭣하러 새로운 기대를 품게 녹스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로 발표를 한 건지...


이스9 공식 사이트: https://www.falcom.co.jp/ys9/




개인적으로는 팔콤 팬이기는 하지만 사실 이스 시리즈는 그다지 많이 하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엔 이스 이터널과 이스2 이터널을 잡지 부록으로 접하고, 이후 이스2의 애니메이션 OVA인 천공의 신전을 보고선 본격적으로 팬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팬이라고는 해도 돈 없는 학생이라 이스 시리즈를 나오는 족족 구입할 여력은 없었죠.


중간을 건너뛰고 이스6 나피쉬팀의 상자를 2003년에 일본 초회판을 구입해 플레이하긴 했지만 그 이후로는 다시 이스 시리즈를 접할 기회는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도 있었고 PS 플랫폼으로 발매되어 PC 유저인 제게는 플랫폼 장벽도 있었죠. 요즘엔 스팀으로 PC 이식판도 발매되고 있으니 언제 시간 되면 이스7-8을 해보고 싶긴 하네요.


이스9은... 이번에도 PS4로 출시되니 일단 또 패스네요. 내후년쯤 스팀판 발매되길 기대해봐야죠.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