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S10e 바꾸면서 겸사겸사 통신사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알뜰폰으로 옮겼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모델인 갤럭시S10e

 

문제는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을 할 경우, 기존 통신사와 해약이 되고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를 옮겨 개통을 한 다음 유심을 택배 발송을 한다는 것인데, 저는 알뜰폰 통신사에서 금요일 택배를 발송했음에도 배송이 지연되어 토요일에 택배를 받지 못하고 월요일 수령으로 넘어가 버렸다는 겁니다. 덕분에 금요일부터 시작해 주말 내내 먹통인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게 되었죠.

 

진짜 문제는 여기서 시작되었는데 본인 명의로 된 전화번호가 없으니 각종 본인 인증이 불가능해졌다는 겁니다. 무슨 기준인지도 모르겠는데 일부 은행은 때때로 전화번호로 ARS나 문자 인증을 요구해서 이체가 불가능하고, 각종 웹사이트 가입이 불가능한 것은 당연한 일이고, 여러 결제 서비스도 전화번호 인증조차요구하고, 플레이스토어 신용카드 등록에도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고...

 

온통 할 수 없는 것 투성이가 되었네요. 말은 본인 인증을 확실히 해서 도용 피해를 줄이겠다는 취지로 온통 전화번호 인증을 요구하는 것인데, 이렇게까지 안 해도 잘만 서비스를 하는 해외 사이트들과 비교해 너무나 불편합니다. 그러고는 해킹 당했다고 개인 정보 잔뜩 털리기나 하고 말이죠.

 

저는 얼마 전까지도 딱히 폰 없어도 살아갈만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었고, 실제로 몇개월간 액정 화면이 고장나 전화 수신만 가능한 폰을 들고 다니기도 했었는데, 요즘 들어 계속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한 일을 하면서 '아, 이놈(스마트폰) 없으면 세상에 나를 나라고 증명할 수도 없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PS. 여기는 아파트 무인택배함 이용시 비밀번호 문자를 받아야 택배함을 열 수 있는데, 만약 제 유심을 직접 받지 못하고 택배함에 들어가버리면 정말 난감해지겠네요.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