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1년 전에 포낙 이어폰을 5년 썼다는 잡담을 끄적였던 바 있는데 당시 언급했던 이어폰 부속품인 이어가이드와 이어팁을 새로 구입했습니다.

 

참고글: https://www.yuhling.net/1203

 

이제는 역사의 흐름 속으로 사라진 포낙 이어폰, 5년째 애용중.

제가 애용하는 이어폰, PHONAK Audeo PFE 112를 여기 블로그에서 한 번도 언급 안 했다는 사실에 스스로 놀라며 끄적여봅니다. 포낙은 본디 이어폰 같은 음향기기를 만드는 업체가 아니라 보청기를 만드는 곳입니..

www.yuhling.net

 

이어가이드는 아직도 포낙코리아에서 클리어 타입을 판매(3쌍 12,000원, 무료배송)하고 있어서 주문했는데 품질과 사이즈가 옛날 그대로여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제가 이어가이드를 종종 물청소만 하면서 6년간 써왔기 때문에 누렇게 변색되어 슬슬 외관상 한계를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변색 이외에는 변형도 없고 여전히 착용감이 좋은 상태라 포낙 이어가이드는 믿고 다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새로 구입한 포낙 이어가이드와 슈어 총알팁

그리고 단종된 포낙 이어팁을 대신해 슈어 총알팁(블랙 폼팁)을 구입했는데 이거 정말 좋은 물건이네요. 중저음이 약간 묵직해진 느낌도 들지만 기존 포낙 실리콘팁과 큰 차이가 없어 만족스럽고 착용감도 실리콘이 취향인 제가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이어폰 본체가 기스 하나 없이 워낙 멀쩡해서 이어가이드와 이어팁만 바꿔주니 새제품 쓰는 것 마냥 새롭고 좋습니다. 이대로 고장 없이 다음 6년 후까지 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지환 2019.08.21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도 총알팁을 쓰시나요?
    저는 실리콘팁이 분실돼서 총알팁을 구입해서 쓰는데

    기존 포낙팁이 그립네요 ㅠㅠ 팔지도 않아서 구할 수도 없구요

  2. BlogIcon 박지환 2019.08.22 08: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는 포낙 구하기도 힘드네요 ㅋㅋ
    하도오래써서 단자 도금이 다 벗겨졌는데...
    새로사고싶네요..

    총알팁이랑 실리콘팁 소리변화가 좀 크게 느껴지시나요?
    지금 실리콘팁때 소리를 까먹어서 비슷한 실리콘팁이라도 사볼려구요 ..

    • 포이카 2019.08.30 16:28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 나와있어서 답이 늦었네요 로그인도 귀찮아서 비로그인으로 씁니다. 중저음이 조금 강조된것처럼 들리는데 이쪽이 더 좋다는 사람도 있는 괜찮은 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