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진행중인 구글맵스 만우절 이벤트 말고도 구글 재팬만의 만우절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구글 재팬(http://google.co.jp)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 하단에 새로운 공지가 떠있는 것이 보이는데요. "마음 먹은 대로 일본어 입력. 물리 플릭을 시험하다." 라는 제목입니다.



구글 재팬의 메인 페이지.



이를 클릭해 들어가면 현재 개발중인 혁신적인 입력 기기의 소개 페이지가 나옵니다.


내용은 "만져서 전해진다. 지금까지 없었던 프리미엄 질감" 이라느니 "손끝에서 전해지는 물건으로서의 신뢰감", "익숙한 플릭 터치를 데스크탑에서", "확실한 입력을 보장하는 5방향 메카니컬 스위치" 등등 뭔가 거창하고 그럴싸한 소개가 펼쳐집니다.


영상 소개도 함께 보시면 더욱 그럴싸......하진 않지만 진지하게 재밌으니 볼만합니다.




조금 설명을 덧붙이면 요즘 스마트폰 일본어 입력 자판중 인기있는 유형(구글재팬에서 개발한 입력방식)이 한 버튼이 5개의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위와 같은 구조입니다. 상하좌우로 문질러 입력하는 방식이죠. 이를 이용한 만우절 장난입니다.



참고로 구글 재팬에선 매년 일본어 입력을 이용한 만우절 장난을 펼치고 있는데 과거엔 어떤 것이 있었나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듯하여 추가로 링크를 걸어둡니다.



2010년 : http://googlejapan.blogspot.kr/2010/04/google.html

2012년 : https://youtu.be/u5AYb778pwA
2013년 : https://youtu.be/HzUDAaYMNsA

2014년 : https://youtu.be/0u1zoaJYAmw

2015년 : https://youtu.be/gAgOnQqyDz0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SGk7 2020.07.03 16: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