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게임하는 분들은 직접 해보진 않았더라도 한 번은 들어봤을 '아이러브~'시리즈의 신작(처럼 보이게 출시한) '아이러브니키'는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랭킹 1위, 앱스토어 랭킹 1위에 오르는 기록을 냈고 현재 진행형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이름만 '아이러브~'를 계승하고 있지 실제로는 '기적난난'이라는 이름으로 중국 텐센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하는 게임입니다. 중국에서 3천만 다운로드가 넘는 인기를 끈 이 작품에 눈독을 들인 '아이러브~' 시리즈 개발사 '파티게임즈'에서 수입해와서 지금의 이름으로 국내에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이름을 굳이 '아이러브~'로 바꾼 이유는 기존 자사 게임을 이용하던 고객들을 이 게임으로 끌어 모으기 위한 파티게임즈의 작전이라고 할 수 있죠.



여하튼 이 게임은 현재 큰 인기를 끌며 서비스가 되고 있는데, 어째서 이 작품이 이렇게 인기가 있는가하면...


우선 가장 큰 이유는 무궁무진한 아바타 꾸미기에 있습니다. 3천 종류 이상의 스타일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 플레이 만족도가 높은 겁니다. 기본 스토리 진행이 상대방과 주제에 맞는 의상 스타일로 대결을 펼치는 방식인데, 의상 종류가 다양치 못하고 누구나 뻔한 정해진 의상만을 입게 만들어졌다면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없었을 겁니다.


그리고 스타일 아이템을 획득하기 쉽다는 것도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대표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퀘스트 몇 개 깨면 업적 보상으로 의상이 하나씩 선물로 들어오고, 각 퀘스트마다 기본 보상과 S랭크 클리어 보상으로 신규 의상을 주고, 접속 보상으로도 의상을 주고, 공짜 뽑기로도 레어 의상 획득 확률이 매우 높고,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주는 의상 도안으로 의상을 만들어 입을 수도 있습니다. 정말 막 퍼주는 시스템이라 꾸준히 즐기기만 하면 되는 겁니다.


무과금 유저도 다양한 스타일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더욱 멋지고 화려하게 꾸며나간다는 무척 단순하지만 확실한 목표가 주어지고 3천 종류의 아이템을 구현해 놓으니, 수집 욕구가 끓어 오르고 의상 세트를 완성했을 때의 성취감도 생겨 게임을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의상을 만들거나 다양한 의상 세트를 수집해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이 게임의 단점이라면 너무 뻔하고 단순한 진행 시스템이다보니 컨텐츠를 전부 다 소모하고 원하는 의상을 전부 얻었을 경우 더 이상 플레이를 할 이유가 사라진다는 겁니다. 새로운 목표가 계속 주어지지 않을 때 게임에서 마음이 떠나 접게 되는 건 순식간입니다. 유저들의 이탈을 막으려면 계속해서 새로운 의상을 찍어 내고 스토리를 만들어야 하는데 보통 이런 게임들은 신규 컨텐츠 생산 속도보다 유저들의 소모 속도가 더 빠르죠.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의상을 얻고 싶고, 루비(게임 포인트) 충전 한정 의상을 얻고 싶다면 5,500원 월정액만 들어도 많은 루비를 획득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에 큰 부담이 들지 않습니다. 무과금·소과금 유저분들은 꼭 플레이 해보시길!



Android: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games.nikki&hl=ko

iOS: https://itunes.apple.com/kr/app/aileobeuniki-for-kakao/id1129574896?mt=8

Posted by 빈둥거리는 포이카

댓글을 달아 주세요